www.4nb.co.kr facebook
제품 소개 도입 방법 고객 및 협력사 회사 소개 포앤비 고객지원 센터 가기 영문 사이트 가기
보도 자료 인증/수상 자료
[신SW상품대상 추천작] 포앤비 `비디오오피스 일본 클라우드 서비스`
포앤비(대표 김제성)는 영상회의 클라우드 서비스 ‘비디오오피스’를 선보였다. 고품질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 중이다. 일본 영상회의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4400억원 규모로 형성됐다. 임대와 판매 방식 영상회의 제품과 서비스로 높은 가격대가 특징이다.
비디오오피스는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3년간 클라우드 방식 서비스를 준비했고 지난해 말 유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처럼 원하는 영상회의 상품을 필요한 만큼 자유롭게 비교해 선택할 수 있다. 글로벌 결제 서비스인 페이팔로 안전하게 결제한다. 기존 일본 영상회의 회사처럼 유통조직과 영업조직을 운영할 필요가 없다. 온라인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서로 얼굴을 보며 대화하는 영상회의 ‘비디오오피스 콘퍼런스(VideoOffice Conference)’와 문서를 공유하며 음성으로 대화하는 문서회의 ‘비디오오피스 프레젠터(VideoOffice Presenter)’가 기본 서비스다. 최대 영상 화면 수, 고화질(HD) 지원여부, 모바일 옵션 등으로 세분화한 다양한 상품 구성이 가능하다. 한국어·일본어·중국어·영어·태국어·베트남어 등 다국어를 지원한다.
기업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충분한 테스트하도록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아이디 당 이용자 2명이 무기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웹 구동 방식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뿐 아니라 크롬·사파리·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영상회의 프로그램 주요 기능을 탭 방식으로 메인에 배치해 친근한 사용자환경(UI)을 제공한다.
최근 일본 시장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기기에서 영상회의 사용을 검토하는 기업이 전체 27%로 나왔다. 포앤비는 이런 일본 시장에 맞춰 최대 16화면·HD지원·화이트보드 판서 기능·미디어 공유 등 모바일 영상회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장 공략 중이다. 김 대표는 “기업은 이동 중에 모바일 기기로 바로 영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다”며 “포앤비의 뛰어난 경쟁력과 마케팅을 토대로 일본 영상회의 시장 2위를 노린다”고 강조했다. 포앤비는 향후 기업과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지원하는 솔루션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출처:전자신문
상세보기
국내 화상회의 솔루션 포앤비 VideoOffice, 中시장 출사표
국내 대표 화상회의 시스템 개발 기업 ㈜포앤비(대표 김제성, www.4nb.co.kr)가 중국시장에 진출한다.
포앤비는 화상회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VideoOffice를 중국에 런칭, 국내 SW의 힘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중국시장에 새롭게 진출한 포앤비는 지난 15년간 이어온 기술력과 노하우로 국내 공공기관과 대기업에 화상회의 시스템을 납품해온 기업이다. 철저한 경쟁사 조사와 2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중국 내 SW 화상회의 경쟁사에 비해 뛰어난 품질과 강력한 기능,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가진 화상회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VideoOffice를 개발했다.
친근한 인터페이스와 간편한 이용법, 최대 64화면에 20여 개 비디오 모드를 갖춘 VideoOffice는 사내 인트라넷, 그룹웨어, 메신저와 연동되는 강력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다.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화이트 보드 도구, 보안 기술, 기존 Polycom 등 하드웨어 화상회의 제품과 연동이 가능해 스마트한 사무실 환경을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에서도 PC버전처럼 사용할 수 있어 사내 인트라넷, 그룹웨어, 메신저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VideoOffice는 보안성 기능도 강화됐다. 2가지 알고리즘을 함께 사용해 영상, 음성, 문서, 명령어 등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보호하는 것은 물론, ‘OWASP 10대 항목 점검 사항’과 ‘국정원 지정 8대 홈페이지 취약성 점검 사항’을 준수해 탄탄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포앤비 관계자는 "VideoOffice 화상회의 솔루션은 친근한 인터페이스와 간편한 이용법을 갖춘 신개념 화상회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평가받는다"며 "기능성을 인정 받아 삼성, 현대, LG, DHL 등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과 공공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앤비는 중국 알리페이와 간편결제서비스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 업체는 중국 소비자들이 익숙한 결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 중국 고객들이 서버를 만들고 관리할 필요 없이 온라인 쇼핑처럼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결제 후 이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처:SBS CNBC
상세보기
고품질·고화질 화상회의 서비스 제공하는 'VideoOffice'에 주목
최근 새로운 회의 풍속도가 자리잡고 있다. 사무실이 아닌 국내/외 어느 곳에 있어도 오직 모바일 하나로 회사 직원들과 함께 회의를 할 수 있는 화상회의 서비스 상품이 또 하나의 회의 문화로 떠오르면서, 화상회의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다양한 화상회의 서비스 제공 업체가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15년 전통의 화상회의 서비스 제공 전문 포앤비의 VideoOffice가 고가의 타사 상품 대비 고품질·고화질의 화상회의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포앤비는 일본, 미국, 중국, 한국에 있는 25000社 이상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화상회의에 총 22개 비디오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3~4인용 소규모 회의 모드인 4화면 모드부터 세미나, 포럼 등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16화면 모드까지 직원들이 함께 회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포앤비의 VideoOffice를 이용해 화상회의를 할 경우, 화상회의 참석자들과 자신의 웹 컨텐츠나 로컬PC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함께 공유 및 시청할 수 있다. PC를 이용한 회의 외에도 안드로이도, iOS 모바일 지원으로 모바일을 이용한 화상회의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Polycom 등 H/W 코덱 연동부터 HD 카메라 지원, MP3 급 이상의 음질 제공, 에코캔슬레이션 기능 지원, 방화벽 및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 지원, 화이트 보드 기능, 바탕화면 공유, 파일 공유, 회의 녹화, 듀얼 모니터, 마우스 제스처 기능, 영어, 중국어, 한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의 다국어 지원, 브라우저에서 프로그램 자동 설치 및 구동 지원이 가능한 Multi-Web Installing 기능 등 고품질의 화상회의 제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실제 VideoOffice를 이용해 회의에 참여한 A기업의 직원은 “기업 특성상 예정되어있지 않았던 긴급 회의를 하는 경우가 잦은데, 휴무이거나 멀리 출장을 갈 경우에는 VideoOffice로 직원들과 함께 회의를 한다”며 “화상회의로도 실제와 같이 어려움 없이 회의할 수 있는 것이 VideoOffice의 가장 큰 장점이며, 고품질·고화질 화상회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반면 이용료는 저렴해 만나는 회의가 잦은 타사의 동료들에게도 많이 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비스 품질 대비 저렴한 이용료를 자랑하며 대표적인 화상회의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는 VideoOffice에 기업들의 반응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회의의 품격을 높여 줄 화상회의 클라우드 서비스 VideoOffice의 신청 및 안내는 홈페이지(www.4nb.co.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출처:전자신문
상세보기
한국GS인증협회, 2008 대한민국 우수소프트웨어
한국GS인증협회는 "대한민국 우수 SW 편람 2008"에 포앤비의 "비디오오피스", "오피스폰"을 각각 2008년에 선정하였다.
화상회의 솔루션인 비디오오피스는 각 분야의 기업 및 조직에서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개발 되었으며, 또한 오피스폰은 메신져의 편리함과 전화의 익숙함을 그대로 재현한 양방향 통신 솔루션이다. 두 제품모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소프트웨어다.
인터넷이 되는 곳은 어디서나 원클릭으로 설치 가능하며 사용방법도 간편하여 공공기관이나 대기업 및 일반기업 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제품들이다.

출처:한국GS인증협회
상세보기
정보통신부 2007년 4월 신소프트웨어 상품상 수상
정보통신부는 2007년 4월의"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수상 제품으로 일반SW부문에 워터월시스템즈㈜의 "WaterWall (지키미) V3.0" 과 멀티미디어SW부문의 ㈜포앤비의 VideoOffice를 각각 선정하고, 25일 유영환 정보통신부 차관이 수상업체 대표와 개발자에게 각각 상패와 상장을 수여했다.
멀티미디어SW부문 수상제품인 VideoOffice 는 인터넷을 이용한 다자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화상, 음성,텍스트, 문서공유를 통하여 온라인 접속자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울러, 최신의 압축코덱을 사용하여 뛰어난 음질과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하고, 최고 36명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출처:전자신문
상세보기
정보통신부 2005년 5월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7월상 수상
이달의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에 “체인지마이너”와 “오피스폰”이 각각 선정됐다. 정보통신부는 7월의 ‘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수상 제품으로 멀티미디어 SW 부문에서는 포앤비의 '오피스폰'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오피스폰은 영상, 음성, 문자를 활용한 원격 멀티미디어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교육용이나 상담용 또는 무역업무용으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이다.컴퓨터 문외한도 사용할 수 있는 데다 어떠한 인터넷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현, 활용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보통신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김제성 대표(오른쪽)가 노준형 차관으로부터 상패를 받았다.)

출처:전자신문
상세보기
정보통신부 대한민국 신소프트웨어대상 기관장상 수상
포앤비(대표 김제성 www.4nb.co.kr)의 “오피스폰”은 일본과 중국, 홍콩, 미국까지 제품공급에 문제가 없도록 다국어 작업을 완료한 글로벌 제품으로 개발되어 기관장상을 수상했다. 이제품은 컴퓨터에 문외한인 사람도 사용할 수 있는 영상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개발돼, 기존의 전화기와 유사한 모양과 기능으로 구성됏다. 또한 국가별 인터넷 환경까지 조사, 분석해 어느 인터넷 환경에서도 제품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현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어학 학습 등 온라인 교육과 세미나, 심포지엄 등에 사용하면 의사 결정이 신속해지고 시간과 경비를 절약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가 높다. 오피스폰을 사용하면 웹을 통한 일대일 대화뿐만 아니라 영상으로 얼굴을 보면서 다자간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비디오나 문자를 통해서도 의견을 교환 할 수 있어 업무의 효울성을 높일 수 있다.

출처:전자신문
상세보기
     
SITE MAP

제품 소개

화상회의
화상교육
주변 장비
용어 설명
기술 소개

도입 방법

구축형
임대형
클라우드형

고객 및 협력사

고객사
활용 사례
고객사 사용 후기
공급 현황
협력사

회사 소개

개요 및 연혁
경영 이념
사업 분야
찾아오시는 길
데모/견적/제휴 문의

홍보실

4NB 소식
사이버 홍보실

4NB 로고